(사)건설코스트협회, ‘2017 제4차 이사회’ 개최
하반기세미나 개최 등 세부추진사업 집중 논의
조직정비 바탕 중점사업 추진 박차․코스트 매니지먼트 홍보 강화도
황효수 회장 “건설코스트 선진화․건설사업 효율화 앞장서는 협회 만들기 총력”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사)건설코스트엔지니어링협회(회장 황효수)가 국내 건설코스트 매니지먼트 발전에 앞장, 하반기 세미나 개최 등 중점추진과제 실현에 나섰다.
건설코스트엔지니어링협회는 12일 ‘2017년 제4회 조찬이사회’를 개최, 지난달 3차 이사회에서 의결한 협회 조직안에 대한 세부 추진계획 점검 및 하반기 세미나 개최를 통해 건설코스트엔지니어링의 인식 확대는 공공예산 절감 등 건설사업 효율화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이날 협회는 최근 조직을 재정비한 Cost관리팀, Claim관리팀, Cost 교육 및 자격관리팀, 정책 및 연구개발팀 등 4개 팀에 대한 팀장(협회 이사)을 선임하고 각 팀별 세부분야에 대한 활동 및 연구에 매진하기로 했다.
또한 협회는 하반기 개최예정인 (가제)‘공공 건설사업 코스트관리 선진화 세미나’를 위해 TF팀을 발족, 주요 프로그램 등 이달내 세부내용을 확정짓는다는 방침이다.
이와함께 협회는 건설코스트엔지니어링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올바른 코스트 매니지먼트 문화 조성을 위해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 강화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특히 이날 협회는 박준학 (주)광산전력 사장, 이성제 (주)휴다임건축사사무소 상무, 조현수씨 등 3명을 신임이사로 영입했다.
건설코스트엔지니어링협회 황효수 회장은 “협회가 창립 5주년을 맞고 있으나 아직까지 활성화가 미흡하다”며 “보다 활발한 활동으로 건설코스트 매니지먼트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건설코스트 선진화를 위해 적극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황 회장은 “하반기 세미나 개최 등 협회 활동에 역량을 결집, 협회가 건설코스트 선진화는 물론 건설사업 효율화에 앞장서는 협회 만들기에 주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건설코스트엔지니어링협회는 국토해양부 허가 제109호 비영리법인으로 국내 유일한 건설산업 코스트관리 전문기관이다. 지역개발 등 공공건설사업 추진에 있어 중요한 타당성 및 경제성분석을 비롯 실행예산 내역서 작성, 공사비분석 및 감정, 분쟁 조정, 사업 제안서 및 사업계획서 작성 등 전반적인 프로세스 진단 및 분석을 전문으로 수행하고 있다.
하종숙 기자 hjs@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