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협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후이즈메이커

안녕 하십니까?
제7대 우리 협회 회장에 취임한 황 효 수 입니다.

작금의 매우 어려운 시기에 건설 분야에서 불철주야 건설사업 발전에 노고를 아끼시지 않는 협회 임원 및 회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회장 취임에 가름하여 그 간의 노력에 고마움과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협회가 건설사업의 코스트에 집중적인 노력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우리협회가 해야 할 일 들이 너무도 많이 산적한 상태입니다.

어려운 시기일수록 많은 발전된 Idea가 필요하고 또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 됩니다. 이에 우리협회가 누가 보아도 코스트 분야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명실상부한 이론과 표준을 마련하여 국가와 민간인에서 운영하는 모든 건설 사업에 표준코스트를 산출 할 수 있는 Tool의 개발이 필요 합니다.

여기에는 협회에 참여하신 임원님들과 회원여러분들의 아낌없는 격려와 참여가 무엇보다도 필요하고 특히 적극적인 참여의식이 절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건설사의 입찰방법들이 건설능력 및 기술향상을 위하여 도입한 순수내역 입찰방법, 종심제, PQ입찰 마저 건설사업 환경을 고려하지 않은 최저가격의 덧에 걸려 오로지 최저가격만을 유도하는 현시점에서 우리는 부실시공 방지와 향후 해외 Global Mind에 접근한 코스트 산정의 적정성 있는 Tool을 마련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고 봅니다.

따라서 이제는 우리들이 조금은 어렵더라도 이러한 관점에서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노력을 해야 할 시점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후손들을 위한 4차 산업혁명을 추구하는 시점에서 우리협회는 IOT, ICT의 적극적인 접근으로 기능의 향상과 건설 환경을 접목한 합리적인 건설코스트 산출로 국가의 건설사업의 선도적인 노력을 하여야 하겠습니다.

또한 CM사업들이 대량으로 발주되는 것이 예상됨으로 종합적인 건설코스트 산정 Tool 개발도 동시에 필요한 시점으로 이에 우리들의 절대적인 노력이 요구되는 시기라고 생각됩니다. 더 많은 참여와 협조를 부탁 드립니다.

회원님들 모두의 건승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2017년 3월 22일
사단법인 건설코스트엔지니어링협회

회 장 황 효 수